호서대학교 융합교육원
소개
구분 | 역량 | 정의 | |
---|---|---|---|
강의역량 종합 |
기본 역량 |
열정적 태도 | 학생들이 최고의 수업 경험을 통해 발전할 수 있도록 강의 시간 내외적으로 교수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려는 태도 |
다양성 존중 | 학생들 생각과 입장을 고려하고 학생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자세 | ||
입체적 사고 | 인접 학문을 비롯한 다른 분야와의 연계성을 고려하면서 교수활동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방식을 적용하려는 사고 | ||
강의 역량 |
전문적 교과지식 | 교과 내용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려는 지식 탐구역량 | |
강의개발 | 실무적 요소가 반영된 교과 내용을 설계하고 효과적인 교수방법을 개발하는 역량 | ||
강의운영 | 학습자들의 학습 참여도와 교육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 시킬 수 있도록 강의를 운영하는 역량 | ||
커뮤니케이션 | 학생들에게 적절하고 신속한 답변과 피드백을 제공하고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역량 |
운영방식
기대성과
소개
신청방법
운영방식
지원내용
기대성과
소개
공모형 | ICAN+ 혁신교수법 역량기반 수업운영 결과 진단(루브릭) |
---|---|
시범형 | 수업운영에 대한 평가기준 영역에 대한 기초 컨설팅 (체크리스트) |
신청방법
운영방식
지원내용
기대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