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교육원] 2024-2학기 교수-학습 세미나 성료… 혁신 교수법 공유 및 교육 질 향상 도모
대학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혁신 세미나가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 교수들이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이슈 및 혁신적 교수법을 공유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혁신교수법 시범 강좌 개발 연구팀 대표교수인 배경진 교수(영어영문학과)와 차승봉 교수(유아교육학과)가 직접 개발한 교수학습 세미나 운영 방법 및 활동지를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두 교수는 세미나의 운영과 진행을 직접 맡아 실질적인 교육 혁신 방안을 제시했다.
2024-2학기 교수-학습 세미나는 교수자들이 교수-학습 경험을 공유하며 효과적인 수업 운영 전략을 모색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또한, 교수자 간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혁신 교수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 성장 중심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여 수업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으며. 이를 위해 강의 계획 수립, 혁신 교수법 적용 등 다양한 교육 기법을 논의하고, 최신 교육 트렌드와 실무 적용 사례를 심층적으로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교수자들이 상호 학습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효과적인 교수법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통해 교육 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수-학습 세미나는 교수자들에게 실질적인 교수법 협신 전략을 제공하며, 앞으로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